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

인천 청라 국립생물자원관 생생채움 비올때 아이와 가볼만한곳(무료)

by 엔팁엄마 2023. 8. 30.
반응형

6살, 3살(20개월) 남매가 같이가도 둘다좋아하는 곳 

 

 

■주차 무료 / 입장료 무료 / 예약없이 방문가능 

■운영시간 : 화~일 9:30~17:30

 

 

■네비에 국립생물자원관 (인천 서구) 생생채움 주차장 찍고오시면됩니당 

 

■야외도 잘해놨는데, 우리가 간 오늘은 비가와서 야외는 많이 구경못했어요. 

미로도 있었는데 잼있더라구요 

■식사가능한 푸드코트 있음

■커피마실수 있는 컴포즈 입점중 

■유모차 및 휠체어 대여가능 (신분증 있어야 하는데, 저는 지갑을 안가져가서, 차키로 대신 ㅎ)

 

첫째아이 하원(2시) 후 바로 차로 픽업해서, 가까운 국립생물자원관 다녀왔어요 

 

생생채움 입구

주차장이 여러곳 ? 있더라고요 꼭 생생채움 주차장으로 가세요 ㅎㅎ

 

 

 

여기는 ↓ 미로 한가운데 ㅎㅎ (주차장에서 생생채움 입구로 가다보면 미로있어요 아이들이 잼있어한답니다)

미로에서 좋다고 뛰어댕기는 20개월 딸래미 ㅎㅎ

 

 

 

뜰채로 물고기 잡는 곳도있어요 ㅎㅎ 미디어낚시인가 

 

 

 

 

생생숲이라고, 작게 체험관?처럼 되어있어요. 

스토리를 따라서 이것저것 놀수있는곳. 

 

 

 

1관들어가면, 가장 임팩트있게 동물의 모형이 있는 곳 

 

 

 

 

영상과함께 각종 생물들의 종류들을 볼수있는 곳 

 

 

 

 

우리가족은 바다를 좋아해서 자주가는데, 

최근에 서해에서 잡은 칠게가 여기있고, 꽃게철이라 찜먹어서 그런가 20개월 딸래미가 

꽃게보더니 "꼿께 꼿께" 하면서 반가워해요 ㅎㅎ

 

 

 

 

 

천장에 있는 모형들 ㅎㅎㅎ 

 

 

 

 

식물들을 잘 전시해두었더라구요 

 

 

 

바이러스와 세균의 차이 아시나요?

바이러스는 다른 생물에 의존해서 물질대사를 해요. 생명체 밖에서는 결정체로만 존재해서 바이러스는 생물이라고 할수 없다고합니다. 핵이나 세포막등의 세포소기관도 없다고해요. 

바이러스는 그래서 생물의 세포에 선택적으로 침투해서 자신을 복제하는 방식으로 증식한답니다.

 

우리 6살 아들래미가 이게 신기했나봐요 복제된다는게 

(엄마도 엄마가 100명이였으면...쿨럭)

유모차 대여가 되는데 신분증을 안가져와서 차키로대신했어요. 

근데 유모차가 핸들링도좋고 크고 편하더라고요 ㅎㅎㅎ

 

 

지금은 1층만 운영중인데, 2층 3층은 내년초부터 운영다시할것같아요. 

지금은 공사중이라 출입이 안되더라구요

1층만 보는데도 1시간반정도 걸렸어요. 

가정보육 하는 집이나, 하원 일찍하는 어린이들 있으면 바람쐬러 갔다오는것도 추천합니다. 

 

지금은 제주도 곶자왈을 고대로 갔다놓은것같은 환경?을 산책로처럼 실내에 만들어두었어요 

작지만 한번 꼭 갔다오세요 ㅎㅎ

앞에 향기 시향하는게있는데, 우리 남매애들은 귤나무와 수국향을 좋아하네요 ㅎㅎ

 

인천 국립생태자원관 강추합니다~

날씨좋은 가을날 가면 야외도 구경하고 좋을거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