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

파주 건강공원 야외수영장 및 바닥분수, 물놀이터

by 엔팁엄마 2023. 8. 10.
반응형

파주건강공원 바닥분수(50분운영 10분휴식 10시부터 시작)

 

 

지난주말 토요일 일요일 전부 파주운정에 있는 건강공원의 야외수영장과 바닥분수 물놀이터 3군데를 갔다옴

 

바닥분수는 생각보다 넓어서 다른 아이들이 많아도 잘 놀수 있음. 

토요일은 햇빛 쨍쨍했구, 일요일은 흐렸는데, 

물이 생각보다 차갑지않아서

너무 더운 여름주말이였는데, 전혀 춥지않음. 

 

야외수영장(11시부터 오픈, 매타임마다 50명만 입장가능)

바닥분수 바로옆에 야외물놀이장을 설치했는데, 

11시에 시작이구4시까지 운영, 우리가 갔던 토요일이 가장 사람이 많았는데(일요일은 별로없었음) 

10시반정도부터 줄서기 시작.(정시 입장인데, 이름과 연락처 간단한 주소정도 적고 입장)

50명 입장 제한이있어서, 어린이만 입장가능하구

어른들은 아기나, 키가 90안되는 아이가있으면 보호자 동반에 같이 입장가능. 

우리는 둘째가 만1세라, 19개월이라서 조끼입히구 내가같이들어감. 

아주신나게 놀기.

첫째키가 110정도되는데 가슴높이까지옴. 

어른은 허벅지정도. 

 

 

야외수영장 입구

수영장들어가는 계단이 두개이구, 

들어가기전에 왼쪽에 워터슬라이드 미끄럼틀이 준비되어있음. 

하얀색 흰 패드?가있어서 물에 머리까지 풍덩 들어가진않음. 

 

나는 19개월 둘째 들고 탔는데, 타는게문제가아니고, 올라가는게문제 ㅋㅋ

너무무겁 ㅋㅋ미끄럽고 ㅋㅋ

여튼 방명록같은거를 적고 들어가서 40분동안 놀면됨 

나오면 이미 사람들이 줄서있음 ㅋㅋ

 

나오자마자 10분정도 바닥분수놀고 쉬는시간에는 간식먹고, 밥도먹고

취사는 안되고, 배달이나 포장해온 음식먹을수있고, 집에서 가져온 음식먹어도됨 

돗자리 깔수있는 자리도있고, 테이블이나 의자가능 

 

근데 그늘자리가 점심시간이후되면 거의꽉참 ㅎ

나무그늘쪽이있는데 거기는 오후되니까 해가 들어와서 더워보였음

우리는 천막같은곳에 자리잡음 2일연속으루 ㅎ

 

수영장물은 차갑지않음 ..

그냥 애들놀기좋은 온도

 

물놀이터

물놀이터는 1~2분정도 걸어가면 있는데, 정말 사진에 있는 저게 다임

우리는 물놀이터 집근처에 있는곳에 자주가는데

갔다온곳중 가장 작은규모였음.

아가들 놀기는 괜찮은듯. 

 

물놀이터하면 보통 깊이가 어른 무릎정도까지오는데

여기는 물이 없고 옆으로 다 빠짐. 

우리애들은 그냥 한번 조금만놀다가 다시 바닥분수랑 야외물놀이장쪽으로 옴 ㅋㅋ

 

(근데, 야외물놀이장 스텝이 아이들에게 말하는게 좀 불친절 한것같음.

"야 빨리올라가"이런식으로 말한다고함.. 그래서 우리는 애들이 5명이였는데, 2명은 별로들어가고 싶어하지않았음..)

그래도 오전에 1타임, 오후에 1타임 이렇게 두번 들어가서 놀다옴. 

 

나머지는 전부 바닥분수에서 놀고, 밥먹고 간식먹고 쉬고 ㅎㅎ 

 

아참, 주차는 너무 좁아가지구.. 가까우신분들은 걸어가는게 나을듯. 

아니면 우리처럼 오픈런..ㅎㅎ 

 

10시조금 넘어서 토요일 일요일 도착했는데, 주차자리 반정도 찼었음..

 

오후에오면 자리가아예없음. 

 

우리는 여기찍고 감 

 

바닥분수가 제일 맘에들었음 ㅎㅎ

나도 신나게 바닥분수에서 놀기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