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y One

대부분 사람들은 25세에 죽는다

by 엔팁엄마 2017. 11. 28.
반응형



부의 추월차선
국내도서
저자 : 엠제이 드마코(MJ DeMarco) / 신소영역
출판 : 토트 2013.08.20
상세보기



부의 추월차선 - 직장인 편
국내도서
저자 : 고도 토키오 / 한은미 역
출판 : 토트 2017.02.03
상세보기



[부의 추월차선] 책中



당신이 지닌 사고방식은 당신이 하는 말과 생각을 통해 드러난다. 

다음 추월차선 포럼 홈페이지에 올라온 글을 예로 들어보겠다.



"지난주 금요일에 약혼했습니다.! 
한동안 이문제로 고민했지만 결혼을 한번 더 해보기로 결심했어요. 
제 약혼녀는 멋진 여자고 최고의 대접을 받을 가치가 있어요. 
제가 그녀를 최고로 사랑해 줄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글을 읽으면 성공이 보장되었다고 느끼는가? 아니면 실패가 예상되는가? 
물론 이남자의 결혼생활이 행복하길 바라지만, 
'해보기로'나 '생각합니다'처럼 자신감을 상실한 힘없는 단어가 보인다. 
이런종류의 언어는 문제가 있음을 의미한다.

반면 읽는 사람에게 확신을 주는 언어는 어떨까?



"지난 주 금요일에 약혼했습니다! 
한동안 이 문제로 고민했지만 이번이 제 마지막 결혼이 되게 하겠다고 결심했어요. 
제 약혼녀는 멋진 여자고 최고의 대접을 받을 가치가 있어요, 제가 그녀를 최고로 사랑해 줄겁니다."



차이를 보라. 

전자는 얄팍하고, 후자는 견고하다. 
둘다 같은 내용을 담은 듯 보이지만 하나는 실패를 하나는 성공을 암시한다.


당신이 사용하는 언어에는 영향력이 있다. 만약 뇌수술을 앞둔 의사가 수술전에

"제생각에 제가 수술을 할수 있을것 같고요,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한다면, 

아마도 당신은 죽음의 공포에 떨게 될것이다.




당신의 지각이 반영된 언어 및 생각을 고치는 일은 자동차 앞 유리를 깨끗이 닦고 시야 너머의 세상을 보는 일과 비슷하다. 
지각 선택을 어떻게 다스리는가? 어떤 언어를 사용하는가?


"나는 절대로...나는 못해.. .....라면 좋을텐데" 아니면 더 나은 언어를 사용하는가?
"가능해, 극복할수 있어, 나는 ....를 할거야. 나는 할수있어 "
당신의 세계가 '절대로'나, '할수없어'와 같은 단어로 뒤덮여 있다면 어떻겠는가? 당신은 절대로 할수없다!


한번 지금 댓글로 적어보세요. 

나는 할수있어. 
나는 결심했어.
나는 이루었어. 
삶의 모든 부분에서 배울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반응형